영양도서관, 신축 이전 마치고 15일부터 임시 개관
  • 원용길 기자
  • 입력: 2026.01.15 11:33 / 수정: 2026.01.15 11:33
2월 말 정식 개관 앞두고 시범 운영…주민 의견 수렴
임시 개관한 영양도서관. /영양교육지원청
임시 개관한 영양도서관. /영양교육지원청

[더팩트ㅣ영양=원용길 기자] 경상북도교육청 영양도서관이 신축 이전을 완료하고, 15일부터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임시 개관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 개관은 2월 말 예정된 정식 개관에 앞서 운영 시스템을 점검하고 시설 안정성을 확보하는 한편 이용자 의견을 수렴해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임시 개관 기간 이용자들은 종합자료실과 어린이자료실에서 도서 대출·반납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새롭게 조성된 현대적 도서관 공간도 미리 체험할 수 있다. 도서관 측은 이 기간 시설 운영 전반을 모니터링해 개선 사항을 발굴하고, 운영상 오류를 최소화하는 등 정식 개관을 위한 준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우승희 관장은 "새롭게 문을 여는 영양도서관이 지역의 교육·문화 거점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며 "임시 개관 기간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보다 쾌적하고 편리한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임시 개관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경상북도교육청 영양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도서관 사무실 및 각 자료실로 문의하면 된다.

t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