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서북경찰서·천안시새마을회, 농촌 고령자 교통사고 예방 활동
  • 정효기 기자
  • 입력: 2026.01.13 11:21 / 수정: 2026.01.13 11:21
실버카·농기계에 LED 조명등 설치…야간 시야 확보로 사고 예방 기대
농촌지역 고령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실버카·농기계에 조명등 설치 활동을 마치고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천안서북경찰서
농촌지역 고령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실버카·농기계에 조명등 설치 활동을 마치고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천안서북경찰서

[더팩트ㅣ천안=정효기 기자] 충남 천안서북경찰서와 천안시새마을회가 농촌지역 고령자 교통사고 사망 예방을 위해 실버카·농기계 뒷바퀴에 LED 조명등을 설치하는 활동을 펼쳤다.

천안서북경찰서와 천안시새마을회는 13일 천안시 서북구 성거읍에서 실버카·농기계 20대를 대상으로 조명등 설치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천안시청과 천안시의회 등 유관기관 관계자 3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활동은 야간 시간대 후방 차량의 시야 확보를 돕기 위한 것으로, 속도가 느리고 등화 장치가 미흡한 실버카·농기계에 집중적으로 설치됐다.

농촌지역에서 일반 차량과 혼재해 통행하는 경우가 잦은 만큼 후방 추돌과 보행자 사고 예방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송경석 천안시새마을회장은 "작은 빛이지만 생명을 지키는 중요한 안전장치"라며 "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협력해 농촌지역 교통사고 예방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백남익 천안서북경찰서장은 "농기계는 등화장치가 부족해 야간 시인성 확보가 곧 사망사고 예방으로 이어진다"며 "LED 조명등이 어르신들의 생명을 살리는 한줄기 빛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안서북경찰서와 천안시새마을회는 앞으로도 협력을 이어가며 농촌지역 실버카·농기계 뒷바퀴 조명등 설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