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호성 전주교대 교수 "전북 민주진보교육감 후보 단일화 참여할 것"
  • 김은지 기자
  • 입력: 2026.01.13 10:55 / 수정: 2026.01.13 10:55
천호성 전주교육대학교 교수 /전북미래교육연구소
천호성 전주교육대학교 교수 /전북미래교육연구소

[더팩트ㅣ전주=김은지 기자] 전북도교육감 출마를 선언한 천호성 전주교육대학교 교수가 전북교육개혁위원회가 추진하는 민주진보전북교육감 단일후보 추대에 참여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천호성 교수는 13일 논평을 통해 "교육 대개혁을 위해 노동시민사회단체가 뜻을 모아 전북교육개혁위원회를 출범시킨 것에 대해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밝혔다.

천 교수는 "전북교개위가 만들어 내고자 하는 교육혁신에 전적으로 뜻을 같이 한다"며 "힘과 지혜를 보태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전북교개위가 추진하는 민주진보교육감 후보 추대에도 참여하겠다"고 전했다.

천 교수는 "여론조사에서 크게 앞서고 있지만 자만하지 않고, 교개위가 정한 절차와 기준을 전적으로 존중하며, 공정하고 투명한 단일후보 추대 과정에 책임 있게 참여할 것을 약속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천 교수는 4년 전 선거에서 200여 시민사회단체가 선출한 민주진보교육감 단일후보였으나 약 3% 차이로 낙선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천 교수는 "지금까지 와신상담하며 지냈다"며 "당시 단일후보로서의 사명감과 저를 지지해 주신 분들의 열망을 한시도 잊어본 적이 없다"고 말했다.

이어 "반드시 단일후보로 추대돼 도민과 함께하는 전북교육을 그려보겠다"고 덧붙였다.


ssww993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