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2025년 통계업무 진흥유공' 국무총리 표창
  • 정효기 기자
  • 입력: 2026.01.09 16:18 / 수정: 2026.01.09 16:18
충남 지자체 중 유일…통계 조사 정확성과 신뢰도 향상 공로 인정
천안시가 9일 2025년 통계업무 진흥유공 포상식에서 국무총리 기관 표창을 수여받은 모습. /천안시
천안시가 9일 '2025년 통계업무 진흥유공' 포상식에서 국무총리 기관 표창을 수여받은 모습. /천안시

[더팩트ㅣ천안=정효기 기자] 충남 천안시는 9일 국가데이터인재개발원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국가데이터처 주관 '2025년 통계업무 진흥유공' 포상식에서 국무총리 기관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통계업무 진흥유공'은 광업·제조업 조사와 전국 사업체 조사 등 대규모 국가 통계 조사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기관과 개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천안시는 충남도 내 지방자치단체 가운데 유일하게 기관 표창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천안시는 조사요원 집합교육을 통해 현장 대응력을 높이고, 체계적인 관리 체계를 구축해 통계 조사의 정확성과 품질을 크게 향상시킨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김향수 천안시 스마트정보과장은 "이번 성과는 전문성을 갖춘 통계 조사 전담 조직을 중심으로 적극적인 현장 조사를 추진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정책 수립의 기초가 되는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통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천안시는 지난 2018년부터 빅데이터 전담 조직을 구성하고 빅데이터 플랫폼을 구축·운영하고 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