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의회 산업건설위, 수산업경영인과 간담회 개최
  • 천기영 기자
  • 입력: 2026.01.09 15:42 / 수정: 2026.01.09 15:42
현장 목소리 청취 수산업 발전 방안 모색
당진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는 8일 당진시 수산업경영인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당진시의회
당진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는 8일 당진시 수산업경영인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당진시의회

[더팩트ㅣ당진=천기영 기자] 충남 당진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는 8일 당진시 수산업경영인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윤명수 산업건설위원장을 비롯한 시의원들과 수산업경영인 당진시연합회 서시원 회장을 비롯한 임원들, 내수면양식협회 이재서 부연수산 대표 등이 참석해 어업 현장에서 겪고 있는 애로사항과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수산업경영인들은 △어업 기반시설 확충 △전복양식장 다방면 활용 △내수면 어업 태양광발전 검토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특히 최근 어업 환경 변화에 따른 경영 어려움에 따라 실질적인 지원 대책 마련을 요청했다.

이에 당진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위원들은 수산업이 당진 지역 경제에서 차지하는 중요성에 공감하며 제시된 의견들을 관계 부서와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실효성 있는 지원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윤명수 당진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은 "현장의 어려움이 실질적으로 개선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당진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는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소통을 강화하고 지역 산업의 균형 있는 발전을 위한 다양한 간담회와 의견 수렴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