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어업 살리기에 32억 원 '통큰 투자'
  • 김성권 기자
  • 입력: 2026.01.09 12:10 / 수정: 2026.01.09 12:10
어선·유통·양식까지… 해양수산 분야 23개 지원 사업 접수
조업을 마친 어선이 울진군 죽변항으로 입항하고 있다. /울진군
조업을 마친 어선이 울진군 죽변항으로 입항하고 있다. /울진군

[더팩트ㅣ울진=김성권 기자] 경북 울진군이 지역 어업인의 소득 증대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총 32억 원 규모의 해양수산 분야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어선 어업, 수산물 유통·가공, 수산자원 조성 등 총 23개 세부 사업으로 구성됐으며, 신청 접수 기간은 오는 18일부터 2월 6일까지다.

신청 대상은 사업별 요건을 충족한 어업인과 관련 단체로, 울진군 해양수산과, 남울진민원센터, 울진죽변수협, 울진후포수협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주요 사업 내용은 △어구실명제 지원 사업 등을 포함한 어선 어업 분야 7개 사업 △수산물 유통·가공 분야 3개 사업 △양식장 시설 현대화 등 수산자원 조성 분야 13개 사업이다.

울진군은 이번 지원을 통해 어업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어업인의 경영 부담을 완화한다는 방침이다.

군은 최근 기후 변화에 따른 어획량 감소와 수산물 소비 위축 등으로 지역 어업 여건이 악화되고 있는 만큼, 국·도비 확보를 비롯한 재정 지원과 행정적 뒷받침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이상업 울진군 해양수산과장은 "어업인들이 변화하는 해양환경 속에서도 안정적으로 생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며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어업인들은 신청 기간 내 빠짐없이 접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사업별 세부 내용과 지원 요건은 울진군청 누리집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t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