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천안역 증축공사 주민설명회 개최
  • 정효기 기자
  • 입력: 2026.01.09 11:18 / 수정: 2026.01.09 11:18
공정 계획 및 심야 작업에 따른 소음 저감 대책 설명
천안시가 성정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천안역 증축공사 주민설명회에서 주민들과 의견을 나누는 모습. /천안시
천안시가 성정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천안역 증축공사 주민설명회'에서 주민들과 의견을 나누는 모습. /천안시

[더팩트ㅣ천안=정효기 기자] 충남 천안시가 이달 8~9일 이틀간 중앙동·성정1동·문성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천안역 증축공사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천안시, 국가철도공단, 감리단, 시공사가 참여해 본격적인 공사 시작 전 인근 주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불편 사항을 최소화하고자 마련됐다.

시는 착공 이후 진행된 행정 절차와 향후 일정을 공개하고 열차 운행으로 인해 불가피하게 진행되는 심야 시간(오전 1시~4시30분) 작업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를 구했다.

주요 소음 저감 대책으로는 △최신 저소음 장비 도입 △이동식 방음벽 설치 △실시간 소음 모니터링 실시 등을 제시했다. 이에 대한 주민 의견을 수렴했다.

시는 공사 기간 중 상시 소통 창구를 운영하고 진행 상황을 시 누리집 등에 정기적으로 공지할 방침이다.

천안시 관계자는 "천안역 증축은 지역의 핵심 사업인 만큼 공사 과정에서의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설명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공사 현장에 적극 반영해 명품 역사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