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문화재단, 영국 그림책 작가 제인 마시 특별전
  • 조수현 기자
  • 입력: 2026.01.08 14:58 / 수정: 2026.01.08 14:58
영국 그림책 작가 제인 마시 특별전. /평택시문화재단
영국 그림책 작가 제인 마시 특별전. /평택시문화재단

[더팩트ㅣ평택=조수현 기자] 경기 평택시문화재단이 전시기획사 시스터후드와 함께 영국 그림책 작가 제인 마시(Jane Massey)의 개인전을 다음 달 12일까지 평택남부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개최한다.

8일 평택시문화재단에 따르면 이번 무료 특별전은 예술경영지원센터의 2025년 지역 전시 활성화 사업 공모에 선정돼 실시하는 것으로 제인 마시는 사랑스러운 아이 캐릭터를 통해 일상의 평범한 순간을 따뜻하게 포착하는 삽화와 드로잉으로 잘 알려진 작가다.

제인 마시는 간결한 선과 맑은 색감이 만들어내는 부드러운 감성이 특징이며 랜덤하우스(Random House), 캠벨북스(Campbell Books) 등 주요 출판사와 협업해 40권 이상의 그림책을 출간한 바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애착 인형, 강아지, 단짝 친구 등 우리 곁에 머무는 존재들과 나누는 다정한 동행의 순간을 주제로, 회화·드로잉 작품 70여 점을 비롯해 입체 설치물과 그림책을 선보인다.

전시장에서는 작가의 작품과 함께 출간 도서를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으며, 상설 체험 프로그램으로 작가의 그림 이미지를 활용한 '새해 입체 카드 만들기'가 운영된다.

또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는 아트 워크숍 '키링 만들기'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전시는 매주 월요일 휴관하며,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15인 이상 단체 관람은 평택시문화재단을 통해 사전 예약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