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세종시당, 충령탑 신년 참배…"기억으로 맞서 반드시 승리"
  • 김형중 기자
  • 입력: 2026.01.07 16:03 / 수정: 2026.01.07 16:03
국민의힘 세종시당 당직자들이 7일 세종시 조치원 충령탑에서 신년 참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시당
국민의힘 세종시당 당직자들이 7일 세종시 조치원 충령탑에서 신년 참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시당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국민의힘 세종시당이 새해를 맞아 충령탑을 찾아 순국선열의 희생을 기리고 2026년 지방선거를 향한 결의를 다졌다.

세종시당은 7일 세종시 조치원 충령탑에서 신년 참배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참배에는 이준배 세종시당위원장을 비롯해 시당 주요 당직자와 지방선거 출마 예정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충령탑에 헌화·분향하며 자유 대한민국을 지켜낸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헌신을 기리고, 그 숭고한 정신을 계승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이준배 시당위원장은 "오늘 이 자리는 단순한 의례가 아니라, 잊지 않기 위해 그리고 반드시 기억하기 위해 모인 자리"라며 "기억만이 폭력과 불의에 맞설 수 있고, 기억하는 사람만이 끝내 승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다가오는 지방선거는 결코 평범한 선거가 아니라 상식과 정의를 지켜내기 위한 중요한 싸움"이라며 "자유 대한민국이었기에 성장할 수 있었던 이 나라를 지켜내기 위해 흔들림 없이 나아가자"고 당원들에게 호소했다.

국민의힘 세종시당은 이번 신년 참배와 교례회를 계기로 당원 간 결속을 더욱 강화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현장 중심의 정당 활동을 통해 2026년 지방선거 승리를 향해 힘을 모아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