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2025 국민소통 청년 참여단' 해단식 개최
  • 김동언 기자
  • 입력: 2026.01.07 13:19 / 수정: 2026.01.07 13:19
청년 시선 담은 에너지ICT 콘텐츠로 국민과 소통 강화
국민소통 청년 참여단 출품작 최우수상을 수상한 3상변압기 팀. /한전KDN
'국민소통 청년 참여단' 출품작 최우수상을 수상한 '3상변압기 팀'. /한전KDN

[더팩트ㅣ나주=김동언 기자] 한전KDN은 6일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 본사에서 '2025 국민소통 청년 참여단' 해단식을 열고 3개월간의 활동을 마무리했다고 7일 밝혔다.

한전KDN이 지역 청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에너지ICT의 가치를 알리고자 기획한 '2025 국민소통 청년 참여단'(이하 청년 참여단)은 지난해 10월 모집을 시작해 3개월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날 해단식은 윤종철 한전KDN 홍보소통실장을 비롯한 관계자와 청년 참여단으로 활동했던 대학생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료증 수여, 활동 우수팀 시상, 활동 경과 공유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청년 참여단은 광주·전남 지역 대학 재학·휴학생 대상으로 공개 모집을 통해 5개 팀이 최종 선발됐으며 한전KDN 홍보관 투어, BIXPO 2025 관람, 정기 멘토링 등을 통해 에너지ICT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또 이를 바탕으로 MZ세대의 시선과 목소리로 일반 국민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숏폼 영상을 직접 기획·제작했으며 제작 과정에 전문 영상 업체의 기술 지원과 현업 전문가 자문을 통해 콘텐츠의 완성도 확보에도 노력했다.

청년 참여단 5개 팀의 최종 제출된 영상물은 임직원과 대국민 설문 투표를 각 50%씩 반영해 심사했으며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2팀을 선정해 상패와 소정의 상금을 수여했다.

한전KDN은 청년 참여단이 제작한 영상을 한전KDN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공개했으며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에너지ICT와 한전KDN의 경영 성과와 솔루션을 국민 친화적인 방식으로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전KDN 관계자는 "청년들의 시선으로 에너지ICT와 한전KDN의 사업을 쉽고 친근하게 전달해 준 청년 참여단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국민의 신뢰를 받는 글로벌 에너지ICT 전문 공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전KDN은 '2025 국민소통 청년 참여단' 활동에 대한 대국민 설문을 통한 의견을 반영해 국민과의 접점을 넓히는 다양한 제도를 발굴하는 한편, 지역 청년들의 콘텐츠 제작 역량 강화와 취업 지원 강화로 공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설 계획이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