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겨울철 농업기계 보관·관리 집중 안내
  • 정예준 기자
  • 입력: 2026.01.06 13:25 / 수정: 2026.01.06 13:25
오는 2월까지 동절기 농업기계 특별 점검 실시
겨울철 농기계 점검 모습. /계룡시
겨울철 농기계 점검 모습. /계룡시

[더팩트ㅣ계룡=정예준 기자] 충남 계룡시는 6일 겨울철 한파로 인한 농업기계 고장과 오작동을 예방하기 위해 장기간 사용하지 않는 농업기계의 철저한 보관·관리를 당부했다.

계룡시 농업기술센터는 농업기계가 겨울철 낮은 기온과 습기에 노출될 경우 동결이나 부식으로 인해 성능 저하 및 고장이 발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농업기계는 습기가 적고 통풍이 원활한 장소에 보관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여건상 별도의 보관 장소가 없을 경우에는 덮개를 씌워 눈이나 비로부터 보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계룡시 농업기술센터는 농업기계의 수명을 연장하고 안전한 사용을 위해 △장기 보관 전 기계 외부의 이물질 제거 △볼트와 너트 잠긴 상태 점검 및 정비 △경유 사용 농기계는 연료통에 연료 가득 채우기 △휘발유 사용 농업기계는 연료통 완전히 비우기 등 기본적인 관리 수칙을 실천해 줄 것을 안내했다.

계룡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오는 2월까지 동절기 농업기계 특별 점검을 실시해 농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기계 고장을 사전에 예방하고, 농업기계의 내구연수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