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전주=김은지 기자] "미래성장 도약의 발판을 만들겠습니다."
존경하는 전북대학교병원 가족 여러분, 2026년 병오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붉은 말이 지닌 활력과 희망의 기운이 여러분의 한 해에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 우리는 의정갈등의 어려움 속에서도 권역책임의료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왔습니다. 맡은 바 책임을 다하며 의료 현장을 든든하게 지켜주신 여러분 한 분 한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26년은 우리 병원이 '역사를 이어 미래로, 지역과 함께 세계로, 신뢰받는 우리의 병원'이라는 경영 슬로건을 한 단계 더 실현해 나가는 도약의 해가 될 것입니다.
올해 확보된 국가예산과 여러 자원을 바탕으로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자금운용을 통해 △의료환경 개선 △첨단 의료장비 도입 △미래 의료를 견인할 핵심 전략사업 추진 △지역 필수의료 체계 강화 등 병원의 미래 경쟁력을 높이는 과제들을 차근차근 실현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진료·연구·교육의 선순환 구조를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여 지역을 넘어 세계와 경쟁하는 병원으로 도약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사랑하는 병원가족 여러분
전북대학교병원의 가장 큰 힘은 언제나 바로 여러분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돕고, 따뜻함을 잃지 않는 여러분의 마음이 우리 병원을 특별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2026년에는 좋은 사람이 만드는 좋은 병원, 더 따뜻하고, 더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일터를 함께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좋은 사람이 모이면 좋은 병원이 되고, 좋은 병원이 자리 잡으면 지역의 의료 수준이 높아지며, 결국 지역민의 삶도 더 나아집니다.
그 변화의 중심에는 언제나 '우리'가 있습니다.
새해에도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길 바라며, 전북대학교병원의 새로운 도약을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가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ssww9933@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