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복지재단, 복지 사각지대 해소·취약계층 지원 강화
  • 이경구 기자
  • 입력: 2026.01.05 11:02 / 수정: 2026.01.05 11:02
진주시복지재단 전경 /진주시
진주시복지재단 전경 /진주시

[더팩트ㅣ진주=이경구 기자] 경남 진주시복지재단은 올 한 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취약계층 지원 강화를 핵심 목표로 삼고 지역사회 및 혁신도시 공공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함께하는 나눔 문화를 확산해 나갈 방침이라고 5일 밝혔다.

진주시복지재단은 어려운 이웃 위문사업을 비롯해 위기틈새 지원, 저소득층 무료빨래방 운영, 저소득층 운전면허 취득비 지원, 저소득층 이사비 지원 등 기존 복지사업의 안정적 추진과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신규 사업 발굴에도 힘쓸 계획이다.

또 복지시책 공모 사업과 복지 분야 간담회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새로운 나눔사업으로 구체화함으로써 기존 제도로 해소되지 못한 복지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예정이다.

올해 신규 사업은 공모를 통해 장애인 가족여행 지원사업, 이주배경주민 복지증진 사업, 세대공감 3대 가족여행 지원사업을 추진하며 복지 분야 간담회를 통해 제안된 어르신 나들이 프로그램 차량비 지원사업도 함께 시행할 계획이다.

진주시사회복지협의회와의 협약을 통해 '복지백서'를 발간해 지역 복지 현황과 성과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시민참여 서포터즈를 운영해 나눔 문화 확산과 시민 참여 기반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진주시복지재단은 혁신도시에 위치한 공공기관들과의 협력을 통해 사회공헌 활동과 기부 문화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특히 국방기술품질원과의 협력을 통해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을 지원하는 맞춤형 복지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성갑 진주시복지재단 이사장은 "재단은 투명성과 공익성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기부자들의 소중한 성금·성품이 정부 지원이 미치지 못하는 복지 사각지대에 효과적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한 신규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해 진주형 복지를 실현해 나가겠다"고말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