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의회, 병오년 시무식 열고 새해 의정 출발
  • 김형중 기자
  • 입력: 2026.01.02 16:14 / 수정: 2026.01.02 17:09
부여군의회가 2일 본회의장에서 2026년 시무식을 열고 있다. /부여군의회
부여군의회가 2일 본회의장에서 2026년 시무식을 열고 있다. /부여군의회

[더팩트ㅣ부여=김형중 기자] 충남 부여군의회가 2일 본회의장에서 2026년 시무식을 열고 새해 의정활동을 시작했다.

이날 시무식에는 김영춘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들과 의회사무과 직원들이 참석해 1일자 인사발령에 따른 직원 인사를 진행하고 한 해 의정활동에 임하는 각오를 다졌다.

김영춘 부여군의장은 새해를 맞아 군민의 삶과 직결된 현안에 집중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현장의 목소리를 세심하게 살피고 의회의 본래 역할에 충실한 의정 운영을 통해 군민 신뢰를 높이겠다는 것이다.

특히 올해를 의회 구성과 지역의 미래 방향을 함께 준비하는 중요한 시기로 보고, 집행부와는 협력하되 필요한 사안에 대해서는 견제와 대안을 제시하는 균형 있는 관계를 유지해 나갈 계획이다.

김 의장은 "병오년은 힘 있게 나아가되 방향을 잃지 않는 자세가 중요한 해"라며 "군민의 일상에서 답을 찾고 말보다 실천으로 신뢰를 쌓는 의정활동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여군의회 의원들은 시무식에 앞서 부소산 충령사와 남령공원 충의사를 참배하며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희생정신을 기리고 책임 있는 의정활동을 다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