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청, 병오년 새해 맞아 '역사교육 중요성' 특강
  • 이병수 기자
  • 입력: 2026.01.02 14:35 / 수정: 2026.01.02 14:35
방현석 작가 초청 '범도의 길과 자랑스런 스승들' 주제 진행
2일 충남도교육청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방현석 작가가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충남교육청
2일 충남도교육청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방현석 작가가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충남교육청

[더팩트ㅣ내포=이병수 기자] 충남도교육청은 2일 새해를 맞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열린 시무식에서 특별강연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김지철 교육감이 강조해 온 역사 교육의 중요성을 바탕으로 마련된 자리다. 충남교육청 직원들은 물론 각급 학교와 기관의 교육가족이 실시간 유튜브 중계를 통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됐다.

강연은 소설 '범도'의 저자이자 중앙대학교 문예창작학과 교수로 재직 중인 방현석 작가를 초청해 '범도의 길과 자랑스런 스승들'이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강연에 앞서 홍성군 소년소녀 중창팀 '프레드릭 하모니' 특별공연과 함께 충남교육청이 광복 8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광복음악회 영상 '날으는 홍범도'가 상영돼 강연의 취지를 더욱 깊이 있게 전달했다.

이날 방 작가는 강연을 통해 소설에 담긴 역사적 의미와 인물의 삶을 풀어내며 오늘날 교육과 공직 사회에서 '스승과 책임'의 의미를 다시 생각해 보는 메시지를 전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새해의 출발점에서 충남교육 가족이 역사를 통해 오늘의 교육과 공직의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