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최경식 남원시장 "남원 대변혁의 결실, 시민과 함께 완성할 것"
  • 양보람 기자
  • 입력: 2026.01.01 00:00 / 수정: 2026.01.01 00:00
최경식 남원시장. /남원시
최경식 남원시장. /남원시

존경하는 남원시민 여러분과 도민 여러분!

2026년 희망찬 병오년(丙午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예로부터 붉은 말은 강렬한 생명력, 거침없는 돌파력, 그리고 승리와 번영을 의미합니다.

그러한 붉은 말의 역동적인 기운을 이어받아 병오년 새해에는 희망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고, 여러분 모두 승리와 번영을 이루시는 상서로운 한 해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민선8기 후반기로 접어든 올해, 저와 남원시 공직자들도 붉은 말의 기상과 돌파력으로 더 담대히 도전해 시민이 체감하는 시정 성과를 향해 거침없이 달려가겠습니다.

존경하는 남원 시민 여러분! 도민 여러분!

국내외 전례 없는 불확실성이 계속되고 있지만 우리 남원은 거대한 전환기 속에서도 지난해 경찰수련원 유치 확정, 역대 최대 규모인 4321억 원의 국·도비 보조금을 확보하며 남원 미래 100년의 설계도를 완성했습니다.

그 저력을 믿기에 저는 새해 우리 8만 시민 여러분과 1500여 명의 공직자들과 함께 민선 8기 대변혁의 남원을 완성하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먼저 2026년 전북대 남원 글로컬 캠퍼스 추진과 국립유소년스포츠 콤플렉스 건립, 제2중앙경찰학교 남원 유치, 제2차 공공기관 이전 대응, 2030년에 완공될 경찰수련원 조성에 박차를 가하는 등 '공공기관 거점 도시 남원'으로써 더 비상할 것입니다.

또한 올해는 더 탄탄한 '드론·바이오산업 도시' 실현으로 남원의 경제 지형을 첨단 산업 중심으로 대전환하고, 정주여건 확충을 통해 ‘청년이 정주하는 더 머물고, 살고 싶은 문화와 미래산업도시 남원’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그러기 위해 올해 공공산후조리원 이용료 제로화, 달빛어린이병원 확대 등 필수 의료 인프라를 더 확충하고, 7월 인재학당 개관과 피움 하우스 확대, 남원형 통합돌봄체계 구축 등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행복한 체감형 정주 여건 조성에 더욱 매진하겠습니다.

남원의 변화와 혁신은 이렇게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남원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올해 더 힘차게 뛰겠다는 말씀드리며, 새해도 변함없는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대단히 고맙습니다.

ssww993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