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글로벌도서관, 내년 1월부터 야간 연장·공휴일 확대 운영
  • 김동선 기자
  • 입력: 2025.12.29 15:49 / 수정: 2025.12.29 15:49
의왕 글로벌도서관 운영시간 연장 안내문. /의왕시 글로벌도서관
의왕 글로벌도서관 운영시간 연장 안내문. /의왕시 글로벌도서관

[더팩트|의왕=김동선 기자] 경기 의왕시 글로벌도서관은 시민들의 학습 편의 증진과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오는 2026년 1월 5일부터 야간 이용 시간을 연장하고, 공휴일 운영을 확대한다고 29일 밝혔다.

이에 따라 평일 도서관 운영시간은 공간별로 차등 운영된다.

인포룸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오후 6시 이후 대출·반납 서비스는 에듀룸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에듀룸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연장 운영되며, 야간 시간대에도 대출·반납을 포함한 도서관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에듀룸 학습공간을 공휴일에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개방해 학생과 시민들의 안정적인 학습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휴관일도 일부 조정된다. 기존에는 매주 금요일과 모든 공휴일이 휴관일이었으나, 변경 이후에는 매주 금요일, 신정, 설 연휴, 추석 연휴, 선거일에 휴관한다.

의왕시 글로벌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도서관 운영시간 확대는 시민들의 도서관 이용 수요를 적극 반영해 결정된 것으로, 특히 야간 및 공휴일 시간대 주민들의 학습공간 이용 여건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