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제9회 실버어울림문화축제' 성료
  • 김동언 기자
  • 입력: 2025.12.23 14:40 / 수정: 2025.12.23 14:40
어르신 문화예술 성과 공유
세대 공감의 장 마련
나주시가 제9회 실버어울림문화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나주시
나주시가 제9회 실버어울림문화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나주시

[더팩트ㅣ나주=김동언 기자] 전남 나주시가 지난 19일 '제9회 실버어울림문화축제'를 열고 어르신들의 문화예술 역량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여가 활동을 장려하고 그동안 갈고닦은 문화예술 역량을 무대에서 선보일 수 있도록 마련한 연말 작품발표회로 참여 어르신과 가족, 관계자들이 함께하며 따뜻한 감동을 전했다.

'은빛 추억, 함께 나누다'를 주제로 열린 이날 무대에서는 어르신들이 직접 준비한 다양한 공연과 발표가 이어졌으며 단순한 성과 발표를 넘어 노년의 활기와 열정, 삶의 이야기를 담아낸 무대로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공연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그동안 복지관 프로그램을 통해 쌓아온 예술적 재능과 자신감을 무대 위에서 마음껏 펼치며 성취감과 자긍심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어르신들이 복지관 프로그램을 통해 이뤄낸 소중한 성과를 함께 박수로 나눌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중부노인복지관이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웃음과 활력이 가득한 문화 사랑방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