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개발공사, 고객만족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획득
  • 이병수 기자
  • 입력: 2025.12.17 15:54 / 수정: 2025.12.17 15:54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고객중심 경영 인정받아
"고객과 함께하는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것"
17일 김병근 충남개발공사 사장이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KMR) 대표로부터 ISO10002를 받고 있다. /충남개발공사
17일 김병근 충남개발공사 사장이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KMR) 대표로부터 ISO10002를 받고 있다. /충남개발공사

[더팩트ㅣ내포=이병수 기자] 충남개발공사는 17일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ISO10002(고객만족경영시스템)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10002(고객만족경영시스템)는 고객 불만사항을 식별·관리·모니터링해 효과적으로 처리하도록 하는 국제표준이다. 고객만족경영 원칙 및 불만처리 시스템 운영과 유지관리 등 8개 주요 항목에 대해 평가한다.

충남개발공사는 고객의 요구와 기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도록 고객경영시스템을 구축·운영해 왔다. △고객 의견을 반영한 제도 개선 △고객의 소리(VOC) 실시간 접수·처리 △경영진 주관의 서비스·불만 점검 활동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병근 사장은 "고객중심 경영을 위한 공사의 노력이 대외적으로 인정받게 돼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고객과 함께하는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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