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2025년 양성평등 진흥분야 최우수기관 선정
  • 정예준 기자
  • 입력: 2025.12.17 14:20 / 수정: 2025.12.17 14:20
성평등 종합지수 도내 1위 기록
금산군이 지난 16일 2025년 양성평등 진흥분야 최우수기관 표창을 수여받고 있는 모습. /금산군
금산군이 지난 16일 2025년 양성평등 진흥분야 최우수기관 표창을 수여받고 있는 모습. /금산군

[더팩트ㅣ금산=정예준 기자] 충남 금산군은 지난 16일 충남 보령시 보령머드테마파크에서 열린 충남 여성 네트워크 포럼에서 지역성평등지수 개선 및 성별영향평가 실적을 인정받아 양성평등 진흥 분야 최우수기관 표창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충남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양성평등 거버넌스 예산집행률, 성별영향평가·정책개선율, 성평등 기반 구축도 등을 종합 고려해 추진됐다.

군은 올해 성평등 향상 종합지수에서 도내 시군 중 1위를 기록하며 성평등 정책 추진 성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젠더거버넌스 활동을 통한 의사결정 참여를 확대하고 성차별 요소 개선을 위한 제도를 정비했다. 성별영향평가를 내실화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이러한 노력이 주민의 정책 체감도를 높이고 지역 내 성평등 기반을 강화한 부분도 반영됐다.

금산군 관계자는 "금산군의 성평등 정책이 실제 변화를 끌어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군민 모두가 차별 없이 정책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역 특성에 맞는 성평등 정책을 꾸준히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