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 장애아동 학습·건강 지원사업 점검
  • 김동언 기자
  • 입력: 2025.12.15 14:35 / 수정: 2025.12.15 14:35
담당 공무원 가정 방문·전화 조사 병행
광주 남구청 전경 /광주 남구
광주 남구청 전경 /광주 남구

[더팩트ㅣ광주=김동언 기자] 광주 남구가 장애아동의 학습 능력 향상과 건강 증진을 위해 운영 중인 '학습지 및 건강 음료 지원사업' 만족도를 오는 24일까지 조사한다.

남구는 취약계층 가정의 경제적 부담 완화와 장애아동의 학습 능력 향상, 교육 격차 해소 차원에서 해당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학습지의 경우 매월 지도교사가 가정을 방문해 국어와 영어, 수학, 독서, 과학, 외국어 과목 가운데 장애아동이 선택한 1과목에 대해 1대 1 개별 교육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성장기 아동인 만큼 건강한 신체 발달을 위해 매월 요거트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담당 공무원이 각 가정을 방문하거나 전화를 이용해 설문 조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설문지 문항은 학업성취도와 만족도, 음료 배달 상황, 만족도, 건의 사항 등 8개 문항으로 구성됐다.

만족도 조사 결과와 당사자 의견은 내년도 지원사업에 반영할 예정이다.

남구 관계자는 "지역에 거주하는 장애아동을 더 꼼꼼하게 보살피고 이들에게 필요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며 "지역사회에 더욱 더 견고한 복지 망을 구축해 장애아동 모두가 행복한 삶을 영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