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탄소중립포인트제 우수 지자체' 선정
  • 김동언 기자
  • 입력: 2025.12.10 15:38 / 수정: 2025.12.10 15:38
저탄소 홍보·주민 참여 확대 성과로 장려상 수상
장성군이 탄소중립포인트제도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장려상을 수상하고 있다./장성군
장성군이 탄소중립포인트제도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장려상을 수상하고 있다./장성군

[더팩트ㅣ장성=김동언 기자] 전남 장성군이 기후에너지환경부가 실시한 탄소중립포인트제도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장려상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앞서 기후에너지환경부는 전국 208개 기초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난 2024년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탄소중립포인트제도' 참여자 수, 온실가스 감축량, 제도 활성화 등 운영 실적을 종합 분석해 평가했다.

장성군은 △저탄소·저예산형 홍보 △주민 맞춤형 '온·오프라인' 홍보 △찾아가는 '탄소중립포인트제도' 등 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탄소중립포인트제는 가정, 상업시설 등의 에너지 감축 실적에 따라 장려혜택을 지급하는 제도다. '탄소중립포인트 에너지' 누리집에 접속하거나 가까운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하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탄소중립 실천은 이제 미래 세대를 위한 우리의 의무"라며 "탄소중립 선도 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은 2023년 지역 기업 고려시멘트와 공장 가동 중단을 협의하는 등 국가 탄소중립 정책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