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완수 경남도지사, 동절기 취약계층 지원 현장 점검
  • 이경구 기자
  • 입력: 2025.12.09 15:21 / 수정: 2025.12.09 15:21
김해시 찾아 김장 나누기 행사 등 참여
박완수 도지사가 9일 김해시를 방문해 동절기 취약계층 지원 현황을 확인했다. /경남도
박완수 도지사가 9일 김해시를 방문해 동절기 취약계층 지원 현황을 확인했다. /경남도

[더팩트ㅣ창원=이경구 기자] 경남도는 9일 박완수 지사가 한파와 난방비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 동절기 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현장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박완수 지사는 이날 김해시를 찾아 주거 환경 개선 봉사 참여, 주민 의견 청취, 떡국 배식 지원 등으로 동절기 취약계층 지원 현황을 확인했다.

박 지사는 현장에서 "도민 모두가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내실 수 있도록 살피고 촘촘한 복지로 모두가 행복한 경남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박 지사는 먼저 김해시 북부동 통장협의회가 주관한 김장 나누기 행사장을 찾아 봉사자들을 격려하고, 이어 한림면으로 이동해 주민 불편 사항 및 생활 여건 관련 의견을 청취했다.

또 주거 환경 개선 활동 현장을 방문해 노후 주택의 창호 상태, 도배·장판 교체 등 주거 취약 가구 지원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점심시간에는 한림1구 경로당에서 도 자원봉사센터 봉사자들과 떡국 배식 활동을 함께하며 지역 어르신들의 겨울철 생활 여건을 확인했다.

도는 이번 현장 방문 결과를 바탕으로 한파 대비 난방용품 지원 확대 등 동절기 복지 안전망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