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영유아 정책 마련 위한 간담회 개최
  • 선치영 기자
  • 입력: 2025.12.05 11:53 / 수정: 2025.12.05 11:53
공무원, 유치원·어린이집 원장, 관내 학부모 등 10명 참석
대전 서구는 구청 보라매실에서 4일 공무원과 유치원 및 어린이집 원장, 관내 어린이집 학부모 등 10명이 참석해 영유아 참여권 강화를 위한 의견 수렴 간담회를 개최했다. /대전 서구
대전 서구는 구청 보라매실에서 4일 공무원과 유치원 및 어린이집 원장, 관내 어린이집 학부모 등 10명이 참석해 영유아 참여권 강화를 위한 의견 수렴 간담회를 개최했다. /대전 서구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대전 서구는 구청 보라매실에서 지난 4일 영유아 참여권 강화를 위한 의견 수렴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공무원과 유치원 및 어린이집 원장, 관내 어린이집 학부모 등 10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아동친화도시 추진 현황과 주요 사업을 소개하고 영유아 관점에서 필요한 정책과 환경을 마련하기 위한 의견 제안과 토의가 이뤄졌다.

참석자들은 아동친화도시 조성 과정에서 영유아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할 방안을 논의했으며 특히 안전과 놀이 등 생활환경 전반의 보완 필요성을 제기했다.

서구는 2021년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이후 아동참여기구 운영 등 참여 기반을 조성하며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정책을 지속해왔다. 지역사회에서 아동 권리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아동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정책 강화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서구 관계자는 "오늘 수렴된 의견을 관련 부서와 기관에 전달해 영유아의 관점과 경험이 정책 결정 과정에서 폭넓게 활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