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충남 '1호 달빛어린이병원' 지정…소아 진료 인프라 강화
  • 이수홍 기자
  • 입력: 2025.12.01 14:08 / 수정: 2025.12.01 14:08
유니연합소아청소년과의원, 주말·휴일·공휴일에도 정상 진료
"야간진료센터·달빛어린이병원 운영으로 소아 환자 편의 증대"
1일 서산시 유니연합소아청소년과의원이 충남도 내 1호 달빛어린이병원으로 지정돼 오는 6일부터 정상 진료에 들어간다. 사진은 안내 홍보물. /서산시
1일 서산시 유니연합소아청소년과의원이 충남도 내 '1호 달빛어린이병원'으로 지정돼 오는 6일부터 정상 진료에 들어간다. 사진은 안내 홍보물. /서산시

[더팩트ㅣ서산=이수홍 기자] 충남 서산시 동문동에 위치한 유니연합소아청소년과의원이 1일 충남도 내 '1호 달빛어린이병원'으로 지정돼 오는 6일부터 정상 진료에 들어간다.

이로써 유니연합소아청소년과의원은 도내 처음으로 매주 토요일과 휴일, 공휴일도 정상 진료를 한다.

달빛어린이병원은 보건복지부가 평일 야간이나 휴일에도 18세 이하 경증 소아 환자가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도입한 제도다.

달빛어린이병원은 응급실 대비 짧은 대기 시간과 적은 비용이 강점이다. 소아 환자 보호자의 진료 서비스 이용 편의가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유니연합소아청소년과의원은 토요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일요일과 공휴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료를 한다.

김용란 서산시보건소장은 "서산시 영유아 야간진료센터와 달빛어린이병원 운영으로 1년 365일, 24시간 공백 없는 소아 진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