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회전교차로 내년까지 7곳 순차적으로 설치
  • 이경구 기자
  • 입력: 2025.11.27 16:09 / 수정: 2025.11.27 16:09
진주시 대곡면 광석삼거리 회전교차로 모습. /진주시
진주시 대곡면 광석삼거리 회전교차로 모습. /진주시

[더팩트ㅣ진주=이경구 기자] 경남 진주시가 주요 거점 교차로의 상습적인 교통정체 해소와 주민의 통행 안전을 위해 7곳의 회전교차로 설치 사업을 내년까지 순차적으로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는 충무공동 갈전초등학교 주변 교차로를 지난 4월에 준공해 통학 시간대의 교통혼잡을 완화하고 대곡면 광석삼거리는 11월 준공, 사봉면 사봉삼거리는 다음 달 준공 예정이다.

또 강남동 동성가든 주변, 망경동 육거리, 집현면 사촌사거리, 금산면 덕의마을 교차로 등 4곳은 내년까지 순차적으로 준공할 계획이다.

시는 각 지역별 교통량 증가와 기형적 교차로 때문에 차량 흐름이 원활하지 않아 교통사고 우려가 반복적으로 제기된 도로에 대해 우선적으로 회전교차로를 설치하고, 지역의 현장 여건에 맞게 교통 흐름 개선과 통행 안전성 강화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진주시는 교통체증 해소 및 교통 흐름 개선 등을 위해 관내 지역맞춤형 교차로 정비사업을 펼쳐 회전교차로 20곳을 설치해 관리하고 있다.

진주시 관계자는 "단계별로 추진 중인 교차로 개선 사업을 안전하고 신속하게 마무리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교통환경 개선 효과를 보이겠다"며 "향후에도 지역별 교통 수요 등 지역 여건을 분석해 필요한 정비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