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교육청, '어린이 오케스트라&합창 공연' 29일 개최
  • 김은지 기자
  • 입력: 2025.11.27 14:50 / 수정: 2025.11.27 14:50
전북도교육청 어린이 오케스트라&합창 공연 포스터. /전북도교육청
전북도교육청 '어린이 오케스트라&합창 공연' 포스터. /전북도교육청

[더팩트ㅣ전주=김은지 기자] 전북도교육청은 오는 29일 전주학생교육문화회관 1층 공연장에서 '어린이 오케스트라&합창 공연'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예술교육 활성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도내 초등학생들이 협업을 통해 예술적 감수성과 표현력을 기를 수 있도록 마련됐다.

도내 초등학교에서 선발된 어린이 오케스트라&합창 단원 80여 명이 참여한다. 학생들은 지난 6개월간 전문 예술강사 및 지휘자들에게 체계적인 교육과 합주·합창 지도를 받았다.

양인환 지휘자(오케스트라), 오영숙 지휘자(합창), 최미혜 반주자를 비롯한 도내 전문 연주자들이 지도자로 참여해 학생들의 예술적 성장을 도왔다.

또한 도교육청은 학생들에게 악기 수업, 파트별 합주 지도, 앙상블 연습 등 체계적 프로그램을 제공해 왔다.

이날 공연에서는 마스카니의 오페라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 중 'Intermezzo sinfonico', 엔니오 모리코네의 'Gabriel’s Oboe'를 비롯한 오케스트라 곡과 '가을 바람'(김규환), '별 보며 달 보며'(유병무) 등 다양한 장르의 곡들을 선보인다.

전북도교육청 문예체건강과 관계자는 "학생들이 음악을 통해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아름답게 표현하는 소중한 배움의 장이 되고 있다"며 "도내 학생들이 예술적 잠재력을 발휘하고, 학교 안에서 더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sww993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