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유건 연세바로척병원장, 건양대병원 발전기금 기부
  • 선치영 기자
  • 입력: 2025.11.26 15:06 / 수정: 2025.11.26 15:06
원유건 연세바로척병원 원장이 26일 건양대병원 연구2동 대회의실에서 발전기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 /건양대병원
원유건 연세바로척병원 원장이 26일 건양대병원 연구2동 대회의실에서 발전기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 /건양대병원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건양대병원은 26일 연구2동 대회의실에서 원유건 연세바로척병원 원장이 기탁한 발전기금 1000만 원 전달식을 진행했다.

원유건 원장은 건양대병원 정형외과 발전과 후학 양성을 위해 사용해달라는 뜻을 전하며 이번 기부를 결정했다.

연세대 의과대학을 졸업한 원 원장은 지난 2014년부터 2019년까지 건양대병원 정형외과 교수로 재직한 바 있으며 서울 강동구에 척추, 관절, 골격성형 전문병원인 연세바로척병원을 개원했다.

원유건 연세바로척병원장은 "건양대병원에서 근무하면서 많은 것을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기에 제가 받은 기회와 은혜를 후배들에게 조금이나마 돌려드리고 싶어 기부를 결심했다"며 "건양대병원 정형외과가 앞으로도 환자들에게 최고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훌륭한 전문의를 양성하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장호 건양대의료원장은 "본원에서 근무했던 소중한 인연을 잊지 않고 발전기금까지 기부해주신 원유건 원장님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정형외과 발전과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건양대병원은 이번 기부를 기반으로 정형외과의 교육·연구 환경을 강화하고 임상 역량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