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부산시당, 내년 지방선거 대비 각급 상설위·대변인단 인선
  • 박호경 기자
  • 입력: 2025.11.25 15:54 / 수정: 2025.11.25 15:54
수석 부위원장이 김두영 SK해운 노조 위원장 선임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민주당 부산시당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민주당 부산시당

[더팩트ㅣ부산=박호경 기자]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이 수석부위원장과 각급 상설위원회, 대변인단 등 당직 인선을 마치고 본격적으로 내년 지방선거 준비에 나섰다.

25일 민주당 부산시당에 따르면 신임 변성완 시당위원장 취임 이후 조직 개편에 돌입한 시당은 최근 상무위원회를 열어 수석 부위원장에 김두영 SK해운 노동조합 위원장을 선임했다.

중앙당 당 대표 특보를 맡고 있는 김두영 수석 부위원장은 해양수산부와 해운 대기업 부산 이전, 북극항로 개척 등 부산을 해양 수도로 만들기 위한 주요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시당과 중앙당, 정부 간 가교 구실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당은 직능위원장에 조수연 재부산 호남향우회 수석 부회장, 자치분권 위원장에 최보필 부산희망포럼 대표, 교육연수위원장에 노기섭 전 부산시의원 등 각급 상설위원회 인선도 끝냈다.

시당 수석대변인에는 서태경 사상구 지역위원장이 선임됐고 대변인에는 부산시의회 전원석, 반선호 의원이 부대변인단에는 18개 지역위원회별로 기초의회 의원들이 각각 임명됐다.

시당은 2030 부산 엑스포 실패 검증 조사 특별위원장에 최형욱 서·동구 위원장을, 국민의힘 소속 공직자 비위 대응 특별위원장에 이철우 변호사를 임명했다.

또한 내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조직 강화를 위해 고문단을 새롭게 설치하는 등 외연 확장에도 나서기로 했다.

변 시당위원장은 "민주당이 부산에서도 명실상부한 집권 여당이 될 수 있도록 시민들로부터 인정받는 실력과 소통, 공정을 기치로 다가오는 지방선거에서 반드시 승리하겠다"고 말했다.


bsnew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