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소방본부, 고성능 소방장비 시연회 개최
  • 정예준 기자
  • 입력: 2025.11.25 13:16 / 수정: 2025.11.25 13:16
무인파괴방수차, 험지펌프차까지 8대 공개 시연…재난 대응 현대화
대전소방본부가 25일 고성능 소방차량 도입 시연회를 개최했다. /대전시
대전소방본부가 25일 고성능 소방차량 도입 시연회를 개최했다. /대전시

[더팩트ㅣ대전=정예준 기자] 대전소방본부는 25일 오전 대전시청사에서 고성능 소방차량 도입 시연회를 개최했다.

이번 시연회는 대형화재·산불 등 점점 복잡해지는 재난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고성능 장비 실제 작동 모습을 공유하고 시민안전 강화 의지를 다졌다.

행사에는 이장우 대전시장과 관계 공무원, 시민, 언론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고성능 소방차 도입 배경 및 성과 브리핑 △테이프 커팅식 △첨단 차량 기능 시연 △시승 체험 순으로 진행됐다.

시연에서는 최근 도입된 무인파괴방수차, 70m 고가차, 험지펌프차, 의용소방대 다목적차 등 총 8대 차량이 공개됐다.

특히 △강력한 펌프 성능을 통한 장거리 방수 △스마트 제어 시스템 △험지 접근 능력 등 실제 재난현장에서 효과를 발휘하는 기능이 실시간으로 소개되며 참석자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재난이 대형화․복합화되는 시대에는 고성능 장비와 실전 경험이 결합된 대응체계가 필수"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소방 장비 현대화와 대응력 강화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소방본부는 2026년까지 좁은 골목이나 주·정차 차량으로 접근이 어려운 지역의 화재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소형사다리차 2대를 추가 도입할 계획이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