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 '유보통합 마음 쉼 과정' 운영
  • 김동언 기자
  • 입력: 2025.11.25 13:06 / 수정: 2025.11.25 13:06
시군 보육 업무·유보통합 인력 대상 심리·정서 지원 마련
전남도교육청이 유보통합 마음 쉼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전남도교육청
전남도교육청이 유보통합 마음 쉼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전남도교육청

[더팩트ㅣ무안=김동언 기자] 전남도교육청이 지난 24일 장흥통합의료병원에서 '2025 유보통합 마음 쉼 과정'을 운영하며 영유아 교육·보육 현장 인력의 심신회복을 지원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영유아 교육·보육 관리체계를 일원화하는 '유보통합' 정책의 핵심 가치를 공유하고 현장에서 누적된 심리적·신체적 피로를 완화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행사에는 전남도와 시·군청 보육업무 담당자, 교육지원청 유보통합 인력 등 48명이 참여했다. 업무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24일과 28일 양일로 나누어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건강 검진과 통합치유 및 테라피 프로그램 등을 체험하며 몸과 마음을 재정비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 참여자는 "부담은 내려놓고 자기 돌봄에 집중하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전남도교육청 관계자는 "유보통합 정책이 안정적으로 추진되기 위해서는 현장 담당자의 건강과 회복이 가장 중요하다"며 "소진되지 않는 행정, 지속 가능한 통합을 위해 심리·정서 지원 프로그램을 앞으로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