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천안=정효기 기자] 백석문화대학교 조기취업형계약학과인 토탈뷰티학과가 '2025 KHDA 국제뷰티산업콘테스트 & 아트컬렉션'에서 우수종합대상과 우수지도자상 등 주요 부문을 휩쓸며 국제 경쟁력을 입증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사단법인 한국헤어디자인협회 주최로 대전 우송대학교에서 시상식이 열렸다. 중국·베트남·일본·몽골 등 9개국 총 1168명이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백석문화대는 학생과 교수진 모두 수상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우수종합대상과 충남도지사상은 김민서(1학년) 학생 △우수지도자 충남도지사상은 문금옥 교수 △총장상은 김새롬(1학년)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백석문화대 토탈뷰티학과는 산업체 협력 기반의 실무 중심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입학과 동시에 취업이 확정되는 조기취업형 계약학과다. 학생들은 2학년부터 직장인 신분으로 현장 경험을 쌓고, 1년 6개월 만에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최상철 백석문화대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사업단장은 "이번 수상은 학생들의 열정과 교수진의 전문성, 그리고 협약 기업들과의 긴밀한 협력이 만든 성과"라며 "앞으로도 산업 현장이 요구하는 실무형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백석문화대는 현장 중심 교육과 학생 맞춤형 지원을 통해 실무 역량을 갖춘 전문 인재를 지속적으로 배출하고 있다.
tfcc2024@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