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지식정보타운 문화체육시설 건립 착공
  • 김동선 기자
  • 입력: 2025.11.14 18:25 / 수정: 2025.11.14 18:25
수영장·체육관·북카페 갖춘 생활밀착형 복합시설 조성…2027년 준공
과천지식정보타운 문화체육시설 건립 공사 기공식 모습. /과천시
'과천지식정보타운 문화체육시설 건립 공사' 기공식 모습. /과천시

[더팩트|과천=김동선 기자] 경기 과천시가 '과천지식정보타운 문화체육시설 건립 공사' 기공식을 14일 근린공원4 부지에서 열고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갔다.

해당 사업은 과천시가 2020년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협약을 체결해 토지 사용 및 사업비 일부를 지원받아 추진하는 사업으로, 총사업비 235억 원을 투입해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3438㎡ 규모의 복합 문화체육시설을 조성한다. 준공 목표는 2027년 7월이다.

과천지식정보타운 문화체육시설 조감도. /과천시
'과천지식정보타운 문화체육시설' 조감도. /과천시

과천시는 시민 의견을 반영해 시설을 구성해 실용성과 시민 만족도를 높였다. 지상 1층에는 25m 5레인 규모의 수영장과 영유아 수영장, 지상 2~3층에는 다목적체육관, 헬스장, 단체운동실, 북카페 등이 들어선다.

또한 주민들이 모임이나 소규모 행사, 휴식 공간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활력마당'을 비롯해 매점과 의무실 등 편의시설도 함께 조성해 이용 편의를 강화했다.

과천시는 해당 시설이 완공되면 생활권 내 체육시설과 문화공간이 확충돼 주민들의 문화·여가 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기공식에서 "지식정보타운 문화체육시설이 인근 주민뿐 아니라 과천 시민 모두를 위한 여가·문화생활의 중심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최선의 노력을 다해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기공식에서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구현한 과천시 마스코트 '토리'와 신계용 과천시장이 경과 보고와 축사를 하는 특별한 장면이 연출돼 참석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