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소상공인원스톱지원센터' 본격적으로 운영
  • 김동선 기자
  • 입력: 2025.11.12 08:53 / 수정: 2025.11.12 08:53
소상공인 판로 개척부터 자금 마련까지 전문가 상담 지원
박승원 시장 "소상공인 성장 지원 정책 확대해 나갈 것"
굉명시가 11월부터 소상공인원스톱지원센터를 운영한다. /광명시
굉명시가 11월부터 '소상공인원스톱지원센터'를 운영한다. /광명시

[더팩트|광명=김동선 기자] 경기 광명시는 소상공인의 경영 고민을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는 '소상공인원스톱지원센터'를 11월부터 광명시자영업지원센터 내에서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소상공인원스톱지원센터에서는 △소상공인 경영 △행사 기획 △지역 상권 △금융 △마케팅 △메뉴 개발 △사례 관리 등 다양한 분야의 실무 경험을 가진 전문가 9명이 소상공인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맞춤형 상담과 컨설팅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매출 부진으로 마케팅 전략이 필요한 소상공인은 마케팅 전문가로부터 효과적인 홍보 방안을 상담받을 수 있고, 자금 운용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 금융 전문가로부터 대출 및 지원 사업 관련 조언을 들을 수 있다.

개별 상담뿐 아니라 소상공인 지원 정책 발굴과 사업 자문 역할도 수행하며, 상권 특성과 업종 여건에 맞는 지속가능한 성장 전략을 제시할 계획이다.

점포 운영으로 방문이 어려운 소상공인을 위해 전문가가 직접 점포를 찾아가는 현장 컨설팅도 운영한다. 전문가 상담·컨설팅 일정은 매월 초 광명시자영업지원센터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은 누리집 로그인 후 온라인으로 하거나 전화로도 가능하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소상공인원스톱지원센터는 골목상권의 목소리를 가장 가까이에서 듣고, 문제를 함께 해결해 나가는 현장 밀착형 지원 플랫폼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경제가 활력을 되찾고 소상공인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가능한 지원 정책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