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초등생 대상 '찾아가는 인구교육' 추진
  • 이수홍 기자
  • 입력: 2025.11.11 15:04 / 수정: 2025.11.11 15:04
인형극·전문강사 교육 통해 가족의 소중함 일깨우고 공동체 의식 확산
10일 태안군 원북면 원북초등학교에서 진행된 생명존중 인구교육 모습. /태안군
10일 태안군 원북면 원북초등학교에서 진행된 생명존중 인구교육 모습. /태안군

[더팩트ㅣ서산=이수홍 기자] 충남 태안군이 지역 사회 공동체 의식 강화를 위해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인구교육'을 추진한다.

11일 태안군에 따르면 이달 한 달간 관내 초등학교 4곳에서 '2025년 생명존중 인구교육'을 실시하기로 하고, 10일 원북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첫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 학생들에게 생명의 존엄성과 가족 사랑의 가치를 전달해 군의 활력도를 높이기 위한 것으로, 최근 지방소멸을 막기 위한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는 '생활인구'의 개념을 소개하는 시간도 함께 마련된다.

또한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인형극 공연을 진행하고 전문강사를 초청해 가족 사랑과 생명 존중의 중요성을 알리는 등 군민 개개인이 지역 사회에 기여하는 소중한 존재임을 학생들에게 인식시킨다는 방침이다.

이번 첫 교육에서는 원북초 학생 및 원북초 병설유치원 아동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별마당 인형극 '아빠 소원을 말해봐' 공연을 진행했다. 이어 전문강사가 '동생이 태어난다면 친구처럼 함께 해요'라는 주제로 가족 구성원의 역할과 공동체의 의미를 알리는 교육을 해 큰 호응을 얻었다.

군은 전날 원북초를 시작으로 △19일 백화초 △20·25일 대기초 △24일 이원초를 찾아가 교육을 한다.

태안군 관계자는 "생활인구의 개념을 관내 교육 현장에 정착시키고 군민 개개인의 소중함을 학생들에게 알리고자 이번 교육을 실시했다"며 "지역 학생들이 건강하게 자라나 지역의 활력을 높일 수 있도록 군 차원의 노력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