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제12회 고창청소년문화축제 개최
  • 곽시형 기자
  • 입력: 2025.11.10 11:43 / 수정: 2025.11.10 11:43
‘제12회 고창청소년문화축제’가 지난 8일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됐다. /고창군
‘제12회 고창청소년문화축제’가 지난 8일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됐다. /고창군

[더팩트 | 고창=곽시형 기자] 전북 고창군이 주최하고 고창청소년문화센터가 주관한 ‘제12회 고창청소년문화축제’가 지난 8일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됐다. 지역 청소년과 가족 등 800여 명이 참여해 다채로운 체험과 공연을 만끽했다.

올해는 드론 축구를 활용한 이색적인 개막식이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이어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갈 모범청소년 표창식이 진행됐다.

무대 프로그램으로는 초등학생부와 중·고등부가 참여한 꿈-키움 페스티벌’과 행복-키움 페스티벌’이 각각 열려, 청소년들이 갈고닦은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쳤다.

또한 청소년 자치기구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운영한 체험부스가 축제 현장을 더욱 풍성하게 했다. 청소년 2명이 사회자로 선발돼 행사 전체를 진행하는 등 청소년의 역할이 어느때보다 강조됐다.

이밖에도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드림스타트, 고창교육지원청 Wee센터, 고창방과후아카데미, 고창문화관광재단, 청년정책협의체, 카페 잇고 있다. 등이 참여한 다양한 체험 부스가 운영됐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청소년문화축제는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해 자신의 끼와 재능을 발휘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장"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이 마음껏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ssww993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