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소상공인의 날' 행사 마무리
  • 천기영 기자
  • 입력: 2025.11.10 11:04 / 수정: 2025.11.10 11:04
당진시는 8일 원도심광장에서 당진시 소상공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당진시
당진시는 8일 원도심광장에서 '당진시 소상공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당진시

[더팩트ㅣ당진=천기영 기자] 충남 당진시는 지난 8일 원도심광장에서 '당진시 소상공인의 날' 행사를 성황리 마무리했다고 10일 밝혔다.

소상공인연합회 당진시지부가 주최·주관하고 당진시와 소상공인연합회 중앙회 등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소상공인과 청년이 함께 여는 상생·탄소중립의 미래'를 주제로 진행했다.

기념식에서는 우수 소상공인 표창 수여를 비롯해 난타·밴드·댄스 공연 등 다양한 무대가 펼쳐졌으며 소상공인 성공 사례 발표와 K-웹드라마 어워드가 이어지며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했다.

행사장에는 19개 지역 업체가 참여한 소상공인 마켓이 열려 당진의 특색 있는 상품과 먹거리를 선보였으며 재활용품 공예·레진아트·고구마빵 만들기 체험 등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한편 충남경제진흥원과 충남신용보증재단은 현장에서 ‘찾아가는 상담 부스’를 마련해 신용보증·정책자금·시설개선 사업 등 소상공인 맞춤 상담을 진행했다.

세무·법률 상담 부스도 함께 운영해 실질적인 지원이 이뤄졌다.

박재근 당진시 지역경제과장은 "이번 행사는 당진에서 처음 열린 소상공인의 날 행사로 지역사회에 큰 의미를 지닌다"며 "지역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인 소상공인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