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국내산 수산물 활용 '친환경 급식' 실천 추진
  • 김동선 기자
  • 입력: 2025.11.09 09:02 / 수정: 2025.11.09 09:02
영양(교)사 조리실습 교육…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식생활 확산
국내산 수산물 소비 촉진 및 기후위기 대응과 학교급식 향상 도모
국내산 수산물을 활용한 조리실습 교육 진행 모습./ 광명시
'국내산 수산물을 활용한 조리실습 교육' 진행 모습./ 광명시

[더팩트|광명=김동선 기자] 경기 광명시는 우수한 국내산 수산물을 학교급식에 적극 도입하기 위해 지난 7일 열린시민청에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영양(교)사들과 ‘국내산 수산물을 활용한 조리실습 교육’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해양수산부 수산물 쿠킹클래스 사업과 연계해 우수한 국내산 수산물을 소개하고, 수산물의 영양적 가치와 조리의 다양성을 학교급식에 반영하고자 마련했다.

또한 육류 중심의 식단에서 벗어나 탄소 배출량이 상대적으로 낮은 수산물 소비를 장려함으로써, 기후 위기 대응과 건강한 식생활 실천의 중요성을 확산하고자 했다.

이날 교육은 광명시 공공급식지원센터가 주관했으며, 김선영 요리연구가가 수산물의 영양적 특징과 다양한 조리법을 전수하고, 학교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소개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번 교육이 영양(교)사가 학교급식에서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친환경 식단을 구성하는 데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광명시만의 특색 있는 학교급식 관계자 교육으로 안전하고 우수한 급식이 제공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