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어린이집 대상 지진 안전교육과 대피 훈련 실시
  • 천기영 기자
  • 입력: 2025.11.05 10:42 / 수정: 2025.11.05 10:42
재난 전문 강사 초빙 영유아와 보육교사 대응 역량 강화
당진시는 4일 세단어린이집에서 영유아와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지진 대비 교육과 대피 훈련을 실시했다. /당진시
당진시는 4일 세단어린이집에서 영유아와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지진 대비 교육과 대피 훈련을 실시했다. /당진시

[더팩트ㅣ당진=천기영 기자] 충남 당진시는 지난 4일 세단어린이집에서 5~7세 영유아와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지진 대비 교육과 대피 훈련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교육·훈련은 2025년 안전충남훈련의 일환으로 지진 발생 시 영유아와 보육교사의 신속하고 안전한 대피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했다.

훈련은 지진 발생 상황을 가정해 △행동 요령 교육 △즉각적 현장 대피 △대피 후 안전 확인 등 3단계 절차로 진행했다.

어린이집 실내에서는 안전 구역 확보 및 책상 아래 머리 보호 자세 교육을 했으며 이어 보육교사 인솔 아래 실제 상황처럼 비상 대피로를 따라 실외 공터로 이동하는 대피 훈련이 이어졌다.

특히 당진시는 영유아의 눈높이에 맞춘 맞춤형 교육을 위해 재난 전문 강사를 초빙해 만화 영상을 활용한 지진 대응 교육을 진행했으며 실제 상황과 유사한 지진음 효과를 적용한 실전 대피 훈련도 병행했다.

또한 보육교사를 대상으로는 비상시 아동 인솔 요령과 연락 체계 점검, 비상 물품 확인 절차 등 실무 중심 교육을 함께 실시했다.

구본상 당진시 안전총괄과장은 "지진은 예고 없이 발생하는 재난인 만큼 재난 취약계층인 유아 시설의 안전관리 역량을 강화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어린이집뿐만 아니라 다양한 민간 시설을 대상으로 안전교육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