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정신건강의 날' 행사…문화예술로 만난 위로와 연대
  • 선치영 기자
  • 입력: 2025.11.04 16:18 / 수정: 2025.11.04 16:18
공연·전시·체험 부스 등 참여형 프로그램 호응…소통·공감의 장 마련
대전 대덕구가 4일 청소년어울림센터에서 대덕구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2025년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은 한국정신사회재활협회 합창대회 대상팀인 춘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위더스 합창단’이 열창을 하고 있다. /대덕구
대전 대덕구가 4일 청소년어울림센터에서 대덕구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2025년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은 한국정신사회재활협회 합창대회 대상팀인 춘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위더스 합창단’이 열창을 하고 있다. /대덕구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대전 대덕구는 4일 청소년어울림센터에서 대덕구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2025년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를 열고 지역사회 마음 건강 인식을 넓혔다.

정신건강 인식 제고와 당사자의 문화·예술 활동 장려를 취지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주민 150여 명이 함께해 호응을 얻었다.

이날 무대는 한국정신사회재활협회 합창대회 대상팀인 춘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위더스 합창단'과 대전정신재활시설 '햇살한줌 SUN2014 밴드'가 문을 열었다.

이어 '제5회 정신건강의 날 기념 공모전' 수상자 시상식이 진행돼 창작으로 마음을 표현한 참가자들에게 축하가 이어졌다.

올해 공모 주제는 '10월의 선물: 고맙다, 나야'로 시·수필·그림 등 다양한 분야의 작품을 통해 자신을 위로하고 격려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또한, 현장에서는 수상작 전시와 굿즈(goods)존, 캠페인존 등 체험 부스가 운영돼 관람객 참여를 이끌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마음을 돌보는 일은 서로를 이해하고 응원하는 일"이라며 "이번 행사가 주민 모두에게 위로와 희망의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 앞으로도 구민들의 마음건강 증진을 위한 정책과 프로그램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