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대학 호텔조리제빵학부, 국제요리경연대회서 메달 휩쓸어
  • 이경구 기자
  • 입력: 2025.11.04 15:47 / 수정: 2025.11.04 15:47
경남도립남해대학 호텔조리제빵학부 학생들이 제주에서 열린 국제요리경연대회에서 수상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경남도립남해대학
경남도립남해대학 호텔조리제빵학부 학생들이 제주에서 열린 국제요리경연대회에서 수상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경남도립남해대학

[더팩트ㅣ남해=이경구 기자] 경남도립남해대학은 호텔조리제빵학부 학생 17명이 최근 제주에서 열린 ‘제9회 제주향토음식품평회 및 세계조리사연맹(WACS) 국제요리경연대회’에 참가해 금·은·동메달을 비롯한 다수 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이 대회는 한국조리사협회 제주도지회가 주관한 국제대회로 7개국 136개 팀 200여 명의 국내외 조리전문가가 참가해 기량을 겨뤘다.

남해대학 호텔조리제빵학부(학부장 한샘)에서는 박경호(호텔조리제빵·2학년) 학생이 파스타 부문 금메달과 도의회의장상을, 안현영(1), 김건(2) 학생이 은메달을, 김준영(2)·정보라(1)·이재경(1)·유신우(2) 학생이 동메달을 각각 수상했다.

2인 1조 부문에서는 최수연·김은솔(1) 팀과 조찬하·전광훈(1) 팀이 은메달 및 도의회의장상을 수상했으며 육류 부문에서도 김준영·박경호(2) 학생이 은메달 및 도의회의장상을, 배기태(1) 학생이 동메달을 수상했다.

한샘 호텔조리제빵학부장은 "학생들이 국제대회를 준비하면서 성취감과 자신감, 겸손을 함께 배우는 값진 경험을 쌓았다"며, "전공 실무역량과 현장 이해도를 동시에 높이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남해대학 호텔조리제빵학부는 지난 10월 서울 양재aT센터에서 열린 ‘2025KOREA월드푸드챔피언십’에서도 참가자 전원이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며 전국적인 주목을 받은 바 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