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화순=김동언 기자] 전남 화순군이 오는 1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tvN '신박한 정리' 이지영 정리 전문가를 초청해 '인생이 달라지는 정리의 힘'을 주제로 한 군민행복 아카데미 9회 차 강연을 개최한다.
이지영 강사는 계명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 출신으로 현재 새삶 대표이사이자 공간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대표 저서로는 '당신의 인생을 정리해 드립니다'(쌤앤파커스, 2020)와 '살림의 책'(책사라집, 2025, 공저)이 있다. 책과 방송, 강연을 통해 정리를 통한 삶의 변화와 성장을 꾸준히 전하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 이지영 강사는 단순한 공간 정리를 넘어 생각과 관계, 삶을 정리하는 힘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정리를 통해 불필요한 것들을 비우고 자신에게 집중하는 방법, 그리고 작은 정리 습관이 인생의 방향을 바꿀 수 있음을 생생한 사례와 함께 들려줄 예정이다.
조미화 화순군 인구청년정책과장은 "이지영 강사의 강연을 통해 군민들이 일상 속 정리의 의미를 새롭게 바라보고 더 행복한 삶으로 나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말다.
한편 군민행복 아카데미는 군민에게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명사를 초청해 진행하는 강연 프로그램으로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 인구청년정책과 평생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kde3200@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