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하나될 킥잇 청년’ 개최…청년들과 풋살로 소통
  • 정예준 기자
  • 입력: 2025.10.31 15:45 / 수정: 2025.10.31 15:45
청년 소통·공감 세 번째 행사
이장우 시장 풋살 경기 참여
생활체육 프로그램 확대 약속
이장우 대전시장이 31일 하나될 킥잇 청년 행사에 참석해 청년들과 간담회를 갖고 있는 모습. /대전시
이장우 대전시장이 31일 하나될 킥잇 청년 행사에 참석해 청년들과 간담회를 갖고 있는 모습. /대전시

[더팩트ㅣ대전=정예준 기자] 대전시는 31일 오후 대전대학교 종합운동장에서 청년과 풋살경기로 소통하는 '하나될 킥잇 청년'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청년들이 함께 모여 풋살이라는 스포츠를 즐기며 소통과 유대감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오후 1시부터 진행된 행사는 하나시티즌 선수들의 풋살 강습을 시작으로 막을 열었고, 청년 풋살팀 6팀이 참가해 경기를 진행했다.

평소 풋살, 축구 등 생활체육 동호회 활동을 하는 일반 청년과 시민 100여 명 관람객으로 참석해 응원전을 펼치기도 했다.

경기 중간에는 이장우 시장과 하나시티즌 선수들이 청년 선수들과 교체되어 출전하면서 현장의 열기를 더했다.

경기 후 이장우 대전시장은 청년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청년들은 대전광역시 생활체육 프로그램의 증가와 한화이글스 야구단이나 하나시티즌 축구단과의 연계 프로그램 추진에 대해 건의했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오랜만에 선수들과 땀 흘릴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며 "대전시의 청년인구가 특·광역시 2위라며, 앞으로 젊고 활력이 넘치고 생기있는 도시로 만들어 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직장인들이 퇴근 후에도 생활체육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는 방안과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을 마련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대전시는 10월 31일부터 11월 16일까지 약 2주간 청년 만남 행사 ‘청끌夜(청년이 끌리는 밤(夜))’를 개최하고 12월 4일에는 올 청년 소통·공감의 마지막 행사인 e-스포츠 대회 ‘청춘엔진ON’을 개최할 계획이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