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대전참사랑요양병원과 재가 의료급여 업무협약 체결
  • 선치영 기자
  • 입력: 2025.10.28 10:51 / 수정: 2025.10.29 16:43
대전 서구는 대전참사랑요양병원과 27일 재가 의료급여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전 서구
대전 서구는 대전참사랑요양병원과 27일 재가 의료급여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전 서구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대전 서구는 대전참사랑요양병원과 27일 재가 의료급여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재가 의료급여 사업은 의료기관에서 퇴원한 의료급여 수급자가 가정에서도 불편 없이 생활할 수 있도록 의료·돌봄·식사·이동 등의 서비스를 통합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병원 인근 거주 대상자들이 더 가까운 의료기관에서 편리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서구는 지난 2021년 7월부터 해당 사업을 시행 중으로, 이번 협약을 포함 총 5개 의료기관과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기관은 돌봄 계획 수립, 퇴원 후 재가 생활 모니터링, 질환 관리 교육, 외래(방문) 진료 지원 등을 맡는다.

서구 관계자는 "장기 입원 의료급여 수급자 가운데 퇴원은 가능하나 주거가 불분명하거나 돌봄 여건이 부족해 병상에 머무는 '사회적 입원' 환자 문제를 완화하도록 노력 중"이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의료급여 재정 절감에도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