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용인=이승호 기자]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에버랜드는 넷플릭스와 협업해 선보인 '케이팝 데몬 헌터스' 콘텐츠가 한 달 만에 누적 이용객 15만 명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넷플릭스 인기 애니메이션 영화 '케데헌'과 국내 최대 테마파크 에버랜드의 만남으로 오픈 전부터 화제를 모았던 이 콘텐츠는 테마존에 이어 최근 불꽃쇼까지 확장하면서 이 같은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에버랜드는 테마존뿐만 아니라 지난 12일부터 야간 공연 '케데헌 싱어롱 불꽃쇼'를 출시해 선보이고 있다.
'골든(Golden)', '하우 잇츠 던(How It’s Done)', '소다 팝(Soda Pop)', '유어 아이돌(Your Idol)' 등 영화 속 히트곡과 수천 발의 불꽃, 영상, 특수효과 등이 어우러져 장관을 이룬다.
수천 발의 불꽃이 터지며 황금빛 혼문이 열리는 듯한 진귀한 광경이 펼쳐져 입장객들에게 최고의 몰입감을 선사한다.
에버랜드는 다른 공연 때보다 불꽃 수량을 25% 정도 늘려 화려함과 웅장함 등 완선도를 높였다.
포시즌스가든의 초대형 LED 스크린(길이 24m, 높이 11m)과 입체음향 시스템이 정원을 음악과 영상으로 뒤덮으며, 마치 콘서트장 속 ‘떼창’ 장면을 현실로 옮겨놓은 듯 장관이다.
가을밤의 낭만을 즐기려는 4000여 명의 관객이 매일 공연장을 가득 메우고, 노래를 따라 부르며 싱어롱 불꽃쇼를 만끽하고 있다.
각종 SNS와 커뮤니티에서는 "진짜 영화에서 보던 골든 콘서트를 보는 것만 같다", "노래를 따라부르고 춤 추느라 정신이 없다가도 불꽃이 터질 때는 넋을 놓는다" 등의 후기들이 쏟아지고 있다.
낮시간에는 아침부터 밤까지 '케데헌 데이'를 즐기려는 팬들로 테마존이 문전성시를 이룬다.
'케데헌' 테마존은 9월 말 오픈 첫날부터 매일 오픈런이 이어지고 있으며, 서이브(37만), 예콩이네(45만), 인싸가족(85만) 등 다양한 인플루언서들도 찾는 등 핫플레이스로 자리잡았다.
'케데헌' 조이 목소리를 담당한 김예림 성우가 '원피스' 루피를 담당한 강수진 성우와 함께 테마존을 체험하는 영상이 유튜브에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테마존에서는 '헌트릭스', '사자 보이즈', K-분식 등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캐릭터와 세계관을 포토존, 미션게임, 영상, OST 등 다양한 콘텐츠로 체험할 수 있다.
에버랜드는 40종의 한정판 콜라보 굿즈를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메인 굿즈로 꼽히는 판다 더피 인형이 최근 출시하면서 열풍을 이끌고 있다.
vv8300@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