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제2분관 북부노인복지관이 23일 충남대학교 스포츠과학과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어르신 건강 증진 사업의 일환인 '실버태권도 프로그램'을 통해 태권도의 보급과 어르신 건강 증진 및 우울 예방을 위해 기관별 역할에 맞는 상호 협력을 원활하게 수행하기 위해 진행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시니어헬스 관련 사업 정보 교류 및 공동 사업을 위한 협력 △관련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양 기관 보유 유·무형 인프라 상호 교류 협력 △기타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업 협력 등에서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아울러 '실버태권도 프로그램' 외에도 어르신의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는 체력, 혈관기능, 인지기능, 정서, 우울 등 다양한 검사와 건강 관련 교육을 통해 어르신 개개인의 체계적인 건강 관리를 위해 양 기관이 협력할 방침이다.
김형식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장은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한 태권도 프로그램을 지원해 준 충남대학교 스포츠과학과에 감사드린다"며 "어르신의 건강 증진을 위해 함께 협력할 수 있는 부분은 적극적으로 협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회복지법인 신영복지재단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은 대덕구 어르신들을 위해 다양한 사회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저소득 소외계층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서도 다양한 후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tfcc2024@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