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끝자락, 국화의 향연'…청양군, 국화전시회 개최
  • 김형중 기자
  • 입력: 2025.10.22 13:14 / 수정: 2025.10.22 13:14
31일부터 내달 17까지 지천생태공원
다양한 품종 국화 3000여 점 선보여
국화전시회가 열리는 지천생태공원. /청양군
국화전시회가 열리는 지천생태공원. /청양군

[더팩트ㅣ청양=김형중 기자] 충남 청양군이 '농업인의 날'을 기념해 오는 31일부터 다음 달 17까지 18일간 지천생태공원에서 국화전시회를 연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는 농업기술센터가 지난 봄부터 실습포장에서 정성껏 길러낸 분재국, 다륜대작, 형상국(모양국), 입국, 스프레이국(소국) 등 다양한 형태의 국화 작품 3000여 점이 선을 보인다.

특히 굵은 줄기를 아래로 늘어뜨려 벼랑의 고목을 형상화한 '현애국'과 함께 구기자·호랑이·대한민국 지도·하트·출렁다리 등을 표현한 '형상국'은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는 군민 누구나 쉽게 찾아올 수 있도록 지천생태공원에서 열리며, 기존보다 기간을 늘려 운영함으로써 주민과 방문객이 충분히 머물며 가을 국화를 만끽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아울러 청양 주민이 직접 재배·관리한 '작품국' 50여 점을 모은 특별전시관도 함께 운영한다.

어린이(초등학생 이하)를 위한 국화심기 체험은 전 기간 무료로 진행돼 아이들이 국화의 아름다움과 생장 과정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청양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올해 기록적인 폭우와 긴 더위 속에서도 꿋꿋이 일상을 지켜온 농업인과 군민들께 위로와 쉼을 드리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며 "가을 끝자락에서 국화 향기와 함께 힐링의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