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꽃게 맛보러 인천으로 오세요"…인천시, 25~26일 '연안부두 꽃게 축제' 개최
  • 김재경 기자
  • 입력: 2025.10.22 09:45 / 수정: 2025.10.22 09:45
꽃게 할인판매·체험행사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 풍성
2024년 인천연안부도 종합어시장 앞 행사장에서 열린 꽃게 축제 사진 /인천시
2024년 인천연안부도 종합어시장 앞 행사장에서 열린 꽃게 축제 사진 /인천시

[더팩트ㅣ인천=김재경 기자] 본격적인 가을철을 맞아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인천 중구 연안부두 종합어시장 앞 행사장에서 '연안부두 꽃게 축제'가 열린다.

22일 인천시에 따르면 이번 축제는 인천의 대표 수산물인 꽃게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수산물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다양한 판매, 체험, 공연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로 꾸며진다.

연안부두 꽃게 축제에서는 신선한 인천 꽃게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꽃게 할인 판매행사가 진행되며, 꽃게 경매, 꽃게라면 끓이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또한 수산물을 활용한 포토존과 사진 전시가 마련되어 인천의 바다 문화를 색다르게 느낄 수 있다.

특히, 올해는 꽃게 할인 판매부스에서 처음으로 50% 할인판매를 진행해 이틀간 14부터 17시까지 구매할 수 있다. 저렴한 가격에 우수한 품질의 인천 꽃게를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축제의 즐거움을 배가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축제에서는 지역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노래자랑, 무대공연, 걷기대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열린다.

행사 첫날인 25일 저녁 6시에는 개막식과 함께 소찬휘, 권설경 등이 참여하는 축하공연이 펼쳐지고, 둘째 날인 26일 저녁 6시 30분부터는 박진, 박구윤, 강문경 등이 출연하는 폐막 축하공연으로 축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박광근 시 해양항공국장은 "이번 수산물 축제를 계기로, 전국에서 가장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는 인천 꽃게가 널리 알려지고 소비가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며 "인천시는 앞으로도 시민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수산물 소비 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