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남양주=양규원 기자] 경기 남양주시가 지난 18일 남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아빠육아학교’의 네 번째 프로그램인 ‘아빠랑 체험놀이–무지개 물고기 유부초밥 만들기’를 진행했다.
20일 시에 따르면 '아빠육아학교'는 아빠의 육아참여 확대와 긍정적인 양육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시의 대표 육아지원 프로그램으로, 지난 8월부터 꾸준히 운영되고 있다.
지난 8월 입학식을 시작으로 △응급처치교육 △아빠랑 조물조물 △양육코칭 집단상담 등 다양한 체험활동과 교육을 운영해 왔다.
이번 10월 체험놀이 프로그램은 아빠와 자녀가 함께 유부초밥을 만드는 과정을 통해 가족 간 소통을 강화하고 아이들이 직접 조리활동을 경험하며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참여 가족은 그림책 ‘무지개 물고기’를 함께 읽은 뒤 △식재료 탐색 △유부초밥 기본형 만들기 △다양한 부재료를 활용한 무지개 물고기 유부초밥 만들기 등 단계별 체험을 진행하며 성취감과 즐거움을 느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아버지는 "아이와 함께 음식을 만들며 대화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아이와 함께 다양한 체험을 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아빠육아학교'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남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아빠랑 체험놀이는 아빠들이 육아를 즐겁게 경험할 수 있는 계기이자 자녀와의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다"며 "앞으로도 아빠와 아이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vv8300@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