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도시공사, '지방공사 도시재생·정비협의회' 참여
  • 선치영 기자
  • 입력: 2025.10.17 12:54 / 수정: 2025.10.17 12:54
지역 상생과 도시 경쟁력 강화 위한 지방공사 간 협력체계 본격 가동
대전도시공사가 16일 부산시민공원 다솜관에서 열린 지방공사 도시재생·정비협의회 창립총회에 참석했다. /대전도시공사
대전도시공사가 16일 부산시민공원 다솜관에서 열린 '지방공사 도시재생·정비협의회' 창립총회에 참석했다. /대전도시공사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대전도시공사가 '지방공사 도시재생·정비협의회' 참여로 도시 경쟁력 강화 등을 위한 기관 간 협력에 나섰다.

전국 9개 지방공사가 참여하는 새로운 협력 모델인 '지방공사 도시재생·정비협의회'는 16일 부산시민공원 다솜관에서 창립총회를 열고 공식 출범했다.

협의회에는 대전도시공사를 비롯해 강원개발공사, 경남개발공사, 광주광역시도시공사, 대구도시개발공사, 부산도시공사,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충북개발공사, 충청남도개발공사 등 9개 기관이 참여했다.

협의회는 기관 간 협업을 통해 도시재생・정비사업의 실행력 강화와 공동 대응 체계 구축 등에 중점을 두고 공동 연구와 통합 사업모델 발굴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중앙정부, 민간 부문과의 협력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향후 주거환경 정비, 노후 도심 재생 등 단계별 협력사업을 추진해 지역 간 격차를 완화하고, 공공과 민간이 함께하는 상생형 도시재생 모델을 확산시켜 나갈 방침이다.

정국영 대전도시공사 사장은 "이번 협의회 출범은 변화하는 정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9개 지방공사와의 지속적인 협력과 공동 대응을 통해 지방 균형발전과 지역 상생을 선도하고 도시재생과 정비사업의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